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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전입신고 온라인으로 해보기
이사를 하고나서 가장 먼저해야할 일이 있으니 바로 전입신고를 하고 확정일자를 받는 것입니다. 보통 동사무소 등에가서 직접 받는 일이 많았으나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일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민원24를 이용해서 전입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http://www.minwon.go.kr/ 로 접속하신 뒤 자주찾는민원에서 '전입신고'를 찾아 들어가주세요
신청전에는 서비스 이용 주의사항을 제대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작업은 30일에 1회만 가능하므로 이 점을 제대로 알아두셔야합니다.
2세대 이상이 거주하기 곤란한 곳으로 전입신고를 하는 등 위장전입의 위험이 있는 것은 반려가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전부다 쭉 읽어보시고 숙지하셨으면 체크를 한 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으로 민원을 보려면 아이디를 만들어두시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은분들을 위해서 비회원으로 진행할 시 보이는 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은 정보를 입력하고 들어가면 동일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1단계 전입 신고서에서는 전입전출구분을 고르고 신청인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했다면 하단에 있는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2단계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준비된 란에 정보를 기재하시고 넘어가면 됩니다. 3단계에서는 특별한 내용이 없으며 우편물을 새주소로 보내주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을 알아두시면 이사직후 귀찮음으로 인해 미뤄지는 일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