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추후에는 다른 곳으로 이직을 하거나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생깁니다. 한곳에서 오래 잘 다니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고 더 좋은 조건을 위해서 찾아나서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그러한 과정에서 필요한 재직기간 계산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이용해볼 사이트는 커리어라는 곳으로 각종 채용공고와 정보를 얻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접속은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방문을 하게되면 여러 정보들 사이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취업자료 부분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오면 각종 뉴스나 성공 취업을 위한 도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좌측의 메뉴탭을 보면 도구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경력 계산기를 눌러서 들어가면 됩니다.

 

 

 

 

성공 취업 Tool 아래에 있는 것들은 모두 눌러서 한번에 접근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경력 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재직기간 입력칸에 내가 근무했던 곳들의 기간을 하나씩 적어서 기입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모든 기간을 적은 후에는 아래의 설명문구도 읽어보시면 되는데요. 재직기간에 대한 설정은 오름차순으로만 진행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조건에 맞춰서 기입을 한 뒤 계산버튼을 눌러보면 하단에 나의 총 경력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여러 항목이 있을 경우에는 경력기간 추가 버튼을 눌러서 입력할 수 있는 칸을 더 만들어주면 되고 필요없는 부분이나 잘못된 것은 삭제버튼을 눌러서 없앨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재직기간 계산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