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너굴맨과 침팬빌런 어떤 뜻 일까요?
인터넷을 하다보면 항상 유행처럼 번지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정말 예전 엽기부터 시작해서 참 다양하고 많은 신조어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런것들을 우리는 밈이라고 부릅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밈은 바로 너굴맨이 아닌가 싶은데요. 오늘은 이녀석의 뜻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구글에 너굴맨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59분전부터 일주일 안까지 많은 분들이 위와 같은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뜻을 가지고 있기에 이렇게 많은 관심을 보이는걸까요?
주로 게시글을 쓸때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자극적인 제목을 건 자료를 올리고 너구리의 사진을 보이지 않게 숨겨둔 뒤 기대했던 자료를 보여주지 않고, OOO은 너굴맨이 구했으니 안심하라구! 라는 문구로 사람을 낚는 방식입니다.
많이 사용되는 사진은 너구리로 아는분들이 많으나 사실 라쿤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침팬빌런은 무엇일까요.
너구리 낚시에 당하고 분노한 유저들이 침팬치들이 이렇게 던져버리는 움짤을 올려 화를 푸는 듯한 행동을 보이는데 저렇게 잡아서 던지는 녀석이 침팬빌런입니다.
다른 바리에이션으로는 자신의 강아지를 공격하는 너구리를 사람이 던져버리는 짤을 쓰기도 하더군요. 이렇게 참신한 드립이 넘쳐나는 상황에 최신 밈을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셔 너굴맨, 침팬빌런에 대한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